미국 국내 시황

2022.1.27 FOMC 및 파월 발언 요약

떡상이 2022. 1. 27. 06:00

오늘 새벽에도 실시간 라이브로 FOMC 해설과 요약해 주셨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파월 FOMC 연설 요약 

 

 1. 조기금리인상 Yes 사인이 나왔는데 - 결정된거는 없다 얼마나 빠르게 혹은 3월에 할지도 결정된거는 아니다.

 

2. 인플레이션 생각보다 더 높고 오래가는중

 

3. 긴축정책 결정한거 없다 최소 다다음 미팅 이후로 될것으로 생각한다.

 

4. 긴축정책은 금리인상 이후에 할꺼다.

 

5. 모든것들은 지표들을 보고나서 결정할것.

 

6. 금리인상을 몇포인트씩 할것인지 3월에 하는것도 결정된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곧 금리인상 한다고 하긴 했어요 - 3월달에 한단소리에요.

 

7. 연준은 투명하게 적절하게 시장과 의사소통하고 있다. 금리인상에 관한부분이 시장에 선반영이 잘 되어있다.

 

8. 인플레이션에 관해서 연준의 정책에 관해서 2가지 리스크가 있다. 코로나 변이와 중국을 포함한 공급 부족의 문제다.

 

9. 인플레이션 공급문제가 이번해 말까지 완전히 해결될꺼라고 보는게 아니다. 어느정도 진전을 이뤘을꺼라고 보는거다. 지금 현재상황은 하나도 진전이 없는 상태다. 인플레이션 그래프가 계속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상황이다.

 

10. 결국 결정된것은 없으나 파월의 어조를 통해서 예상해보면: 금리 인상은 3월달 부터 약 3번에서 4번 정도로 예상된다. 긴축은 최소 두번의 미팅이 지난후니까 아무리 빨라도 6월 14일 이후라는거에요. 금리인상을 0.25포인트 보다 더 높게 할 가능성을 남겨두긴했어요**.

 

 

여기부터는 유투버 유사남님 의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1. 금리인상은 3월로 결정한게 맞아요.

 

2. 긴축정책은 상황을 보는중이 맞아요. 아직 결정이 안난거야. 그래도 6월 전에 하는것은 아니다 라고생각하느듯.

 

3. 근데 파월이 자산에서 유동성이 더 빠져야 된다고 생각하는거 같아요.

 

4. 인플레이션이 생각보다 더 심각하다고 더 오래가고 있다고 인지하고 있음.